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미드추천/리뷰] 기묘한 이야기 시즌1... 이걸 왜 이제서야 봤지..?!

by 안다니. 2020. 8. 31.
반응형

기묘한 이야기

 

  예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를 보면 꼭 있는 "기묘한 이야기" 솔직히 나는 제목을 보고, '음..? 기묘한 이야기? 스토리가 이어지는게 아닌가? 한편 한편 다 다른 내용인가' 했는데 전혀 아니였습니다. 왜 넷플릭스 드라마에서 이 드라마가 항상 상위권에 있는지 직접 보고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시즌1을 보는 순간, 시즌3까지 바로 정주행을 하고 말았습니다 정말 몰입감이 있더라구요!!

 

그럼 리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 글은 스포일러가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1. 입체적인 캐릭터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먼저 이 미드는 "너드가 세계를 구한다" 라는 클리셰를 약간 꼬아서 만든 이야기입니다. 4명의 주인공, 마이크, 더스틴, 루카스,윌 처음 등장부터 TRPG(턴테이블 롤 플레잉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아 약간 과거를 나타내는구나'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역시 시대적 배경은 현재가 아닌 옛날 아타리보다 좀 전이 시즌1이며, 시즌2는 미국에서 막 오락실이 형성이 된 시점, 시즌3는 점점 발전하는 사회의 시대적 배경을 담고 있습니다. 

 

반응형

  4명의 주인공과 1명의 히로인 바로 '일레븐' 엘이 나옵니다. 처음부터 미스테리한 분위기와 능력을 보여주면서 몰입감을 점점 올려주는데요, 이 주인공들이 만드는 이야기 어쩌면 하나의 성장 드라마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시즌이 바뀔수록 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이 너무 기분이 좋더라구요! 또 얼굴의 변화가 정말 없다는 게 신기했습니다 ㅎㅎ 

 

  각기 다른 성격을 가진 친구들과 누군가에게 납치를 당하는 '윌'로 시즌1이 시작이 됩니다. 정말 기묘한 이야기입니다. 갑자기 사라지니 말이죠. 메인 이야기는 그렇게 시작이 되며, 과학을 좋아하는 주인공들과, 주연들이 어우러져 이야기를 풀어 나갑니다. 솔직히 저는 모두가 다 주인공이라고 생각이 드는 만큼, 대충 만들어진 캐릭터가 없으며 모두가 다 사랑스러운 캐릭터입니다.. 엘 ㅠㅠ

 

  그리고 여기서 일어나는 사건과 러브 스토리, 캐릭터의 심리 변화를 보면 이 드라마는 정말 칭찬을 받고 추천도 받아야 되는 드라마가 분명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사건의 발단 

기묘한 이야기 시즌1

 

  마이크 집에서 다 같이 TRPG를 즐기고 집으로 돌아가는 윌.. 하지만 의문의 습격에 윌은 사라지고 맙니다. 그것도 집에서 말이죠.. 왜 그날따라 집에 아무도 없었는지, 가족들은 집을 비운 상태였습니다.

  다음 날 아침, 윌이 사라지고 난 후, 윌의 어머니 조이스와 그의 형 조나단은 충격에 빠집니다. 당연히 동생이 갑자기 사라졌으니 어머니는 이성을 잃고 조나단은 충격에서 나오지 못합니다. 어머니가 미쳤다고 생각하는 조나단은 동생의 장례식까지 생각하며 우울함에 빠져 삽니다. 하지만 어머니는 윌이 살아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전기로 계속 신호를 보내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과정에서 괴물을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의 말을 들어주지 않았죠... 낸시가 눈으로 직접 보기 전까지 말이죠..

 

반응형

  호킨스의 형사 호퍼도 윌의 사건이 보통일이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죠.. 그렇게 하나하나 조금씩 가까워 질수록 우리의 히로인 엘이 위험한 상황에 놓여지게 됩니다. 사실 엘이 능력을 쓸 때마다 전력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누가 봐도 '아!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구나' 생각이 들겁니다. 하지만 도청부터 시작해 감시까지, 엘은 보통 인물이 아니기 때문에 그녀가 도망갔다는 건, 살인 무기가 사라졌다고 생각해도 무방하죠 그렇기에 그녀를 찾는데 온 힘을 쏟는 집단이 있습니다.

 

  주인공들은 엘의 능력을 직접 보고 믿기 시작하며, TRPG 처럼 각자의 역할에 따라 움직이게 됩니다. 하지만 마법사 엘, 윌을 구하는데 엘은 꼭 필요한 존재고 남들에게 괴물처럼 보일 수 있죠.. 하지만 사랑으로 다들 감싸줍니다. 

 

  능력을 쓰면, 코피를 흘리며 힘들어 하는 엘.. 그리고 그걸 지켜 보는 마이크.. 그리고 엘에게 부탁을 할 수 밖에 없는 주연들의 모습이 가끔은 코를 찡긋 거리게 만드는 장면도 나오고 더스틴을 보며 계속 웃으며 드라마를 봤던 기억이 있네요ㅎㅎ

 


3. 왜 매력적인가

 

  기묘한 이야기.. 넷플릭스에서 이 드라마가 매력적인 이유는 연출 + 사운드 + 캐릭터 3박자가 모두 맞아 떨어지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너무 과하지 않은 설정, 적당한 SF와 괴물은 조합이 잘 맞아 떨어진다고 생각 했습니다. 사실 저는 SF와 괴물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이상하게 기묘한 이야기는 재미있게 봐서 여러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미국 드라마 입니다.

 

이 포스트는 시즌1에 대해 적은 글이기 때문에 시즌 2, 시즌3는 스토리 적인 부분을 적고 이 포스트는 왜 재미있는지 적고 싶었습니다.

 

  저도 우연히 추천을 받아 보게 됐는데, 아이들이 떠나는 모험, 그리고 성장하는 모습이 정말 기쁘게 보이더라구요, 또 이런 매력적인 드라마가 있는가 싶습니다. 시즌 1부터 시즌4 까지 계속 성장하는 캐릭터들이라 또 어떻게 성장 했을 지 궁금하네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