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공부/C# WPF

[Prism] Prism Unity 프로젝트 생성하기

안다니. 2020. 9. 10. 08:40
반응형

Prism WPF 프로젝트 생성

 

  먼저 Prism Blank WPF를 선택하고 만들기를 누른다. 만들기를 누른 다음에는 Unity로 선택해서 프로젝트를 생성한다.(DryIoc도 있지만, 나는 Unity로 선택해서 만든다)

 

  그리고 프로젝트명.Infra와 프로젝트명.Modules.모듈이름 이러한 형태로 프로젝트를 만든다.

 


Prism

Infra는 C# Class Libray로 생성을 한다. Modules는, Prism Module(WPF)을 선택하고 만들기를 눌러준다.

 

Infra는 Event의 PubSub를 관리하며, 또 여러가지 모듈들이 동작함에 있어서 공통적인 부분을 Infra에 만들어 주도록 한다.

 


Prism

Module은, 만들면 View, ViewModel 폴더가 만들어 지는데, 안에 ViewA 라는 형식으로 이미 만들어져 있다. 먼저 이것을 지운다. 그리고 View폴더에 항목을 추가 해준다. Prism을 눌러, Prism UserControl(WPF)를 선택해 만든다. 그리고 이름의 형식은 만약 프로젝트.Modules.모듈이름 에서 모듈 이름이 Menu라면, Menu로 만들어 준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View와 ViewModel이 생성이 된다.

 

그리고 종속성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프로젝트 -> Infra <- 모듈들 이렇게 종속성을 지정한다.

 

 

그리고 App.xaml.cs로 가서 아래를 입력한다. 아래는 Module의 위치를 정해주는 것이다

protected override IModuleCatalog CreateModuleCatalog()
        {
            return new DirectoryModuleCatalog { ModulePath = @".\Modules" };
        }

 

 

각 모듈들은 속성으로 들어가 빌드 이벤트를 지정 해줘야 한다.(빌드 후 이벤트 명령줄)

xcopy "$(TargetDir)$(ProjectName).dll" "$(SolutionDir)PrismBox\bin\$(ConfigurationName)\Modules\" /Y

위의 것을 입력 해주도록 하자. 위에 PrismBox라고 되어 있는 곳이 프로젝트 이름이며, 각자 프로젝트 이름에 맞게 변경해주자

 

그러면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