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PC 게임

[PC/모바일 게임/콘솔게임] 포트나이트 콘서트 혹시 알고 계신가요..?

by 안다니. 2022. 7. 19.
반응형

 

 

 

포트나이트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포트나이트는 애플, 안드로이드, 플스, 닌텐도 스위치 모든 플랫폼에서 게임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매일 하지는 않지만 꾸준하게 즐기고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어디서든 즐기는 FPS 게임..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 끊임없이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플스5를 구매해서 더 좋은 화질로 포트나이트를 즐기고 있습니다. 실력은 성장하지 않은 것 같지만 좋은 장비와 함께라면 게임하는 자체만으로 기분이 좋네요 !

 

그런데 혹시.. 포트나이트 콘서트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혹시 모르신다면 제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포트나이트는 저는 정말 메타버스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중에 한명입니다. 왜냐하면 배틀로얄 장르 뿐만 아니라 정말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모드가 많기 때문인데요! 그 중에 저를 가장 놀라게 했던 것이 바로 포트나이트 콘서트입니다.


1. 마시멜로우 

 

 

마시멜로우 in 포트나이트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반응형

  2019년 포트나이트 콘서트를 처음 개최했는데, 첫 번째로 담당했던 뮤지션은 바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DJ 마시멜로우입니다! 

 

  실제 마시멜로의 움직임을 모션 캡처로 만들어 게임 캐릭터를 구현하여 캐릭터를 생동감 있게 구현했고, 자신의 노래를 마치 현실의 공연장에서 공연하듯 게임 속의 사용자들과 호응하며 공연은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

 

  포트나이트에서 제가 정말 사고 싶은 것도 마시멜로우입니다ㅠㅠ  혹시나 이 영상을 보지 못한 사람이 있다면 유튜브에 가셔서 보시는 걸 추천해드릴게요! 이때가 메타버스로 향하는 길이 시작되었다.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마시멜로우는 검색하시고 사람들이 많이 듣는 노래 하나만 들어도, 아 ! 이 노래가 마시멜로우 노래구나! 하는 생각이 들만큼 실력이 뛰어난 DJ입니다. 이 글로 인해, 마시멜로우와 포트나이트 둘 다 접해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

 

 


 

2. 트래비스 스캇 

 

 

트래비스 스캇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반응형

  저는 힙합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트래비스 스캇의 음악을 정말 많이 들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트래비스 스캇이 포트나이트 콘서트를 한다고 해서 그때 포트나이트의 존재를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 유튜브에서 봤을 때도 강한 충격을 줬는데요! 한번 알아봅시다 !

 

  트래비스 스캇은 2020년 4월에 진행이 되었으며 총 4일 동안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게임에서 처음 신곡을 발표했고 빌보드 싱글 1등을 찍었다고 합니다.

 

  포트나이트 콘서트 안에서의 트래비스 스콧은 바뀌는 노래에 따라 무대 배경과 의상이 변하고, 물을 헤엄치고 불을 가로지르며, 현실의 공연과 콘서트에서는 보여주기 힘든 퍼포먼스와 규모를 보여주었다고 하는데 이것이 가능할 수 있었던 이유는 현실이 아닌 3D 그래픽으로 만들어낸 메타버스 공간에서 제약 없이 보여주고 싶은 모습을 보여 줄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마시멜로우의 공연과 다르게 엄청 역동적이고 화려합니다. 

 

  그리고 코로나 시국에 콘서트를 열지 못하는 뮤지션, 그리고 즐기지 못하는 팬들을 위한 이런 공연은 앞으로도 좋은 성공 사례로 남을 포트나이트 콘서트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게임은 정말 문화가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BTS(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반응형

  이제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BTS(방탄소년단)입니다 ! 제가 예전에 BTS- Dynamite 해석을 블로그에 올릴 정도로 맘에 드는 아이돌인데요! BTS가 포트나이트에서도 콘서트는 아니고 공연을 했습니다 ! 

 

  2020년 9월 22일, 아이돌 그룹 BTS(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를 포트나이트의 파티 로얄 모드에서 한국 시각 9월 26일 토요일 오전 9시 전 세계 최초 공개한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포트나이트 인게임에서는 방탄소년단이 직접 만든 새로운 게임 속 댄스들도 추가가 되며 많은 관심을 불러 모았습니다. (물론 저는 구매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단순히 게임 속에서 최초 공개하여 감상만 하는 것이 아닌, 서로가 공연을 즐기고 함께할 수 있는 양 방향적 교감이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이처럼 포트나이트라는 게임에서는 게임을 목적으로 사람들이 만나는 것뿐만이 아니라 메타 버스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서로가 소통하는 새로운 공간이 만들어지고 있다고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 

 


 

 

  해당 영상들은 유튜브에 검색하시면 많이 많이 나옵니다! 국내에서는 배틀그라운드에 가려져 많은 빛을 보진 못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포트나이트라는 게임을 아주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이런 매력적인 게임 어떠신가요? 같이 즐겨볼까요?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이번에 블랙핑크가 콘서트를 한다고 하니, 그건 보고 나서 정보를 적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