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그 오브 레전드와 오토체스의 만남 .. 롤토체스!!(TFT) ‘시너지 표 정리’

by 안다니. 2019. 6.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가 새로운 모드를 내놓겠다고 발표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토 체스, 도타 2 커스텀 모드에서 만들어졌는데 대박이 났죠, 

도타 2를 다시 스팀 1위로 만들어 준 효자 게임이죠! 

 

하지만 서버 불안정으로 인해 유저들의 불만이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최근 오픈한 오토 체스 모바일은 서버도 안정화되고 저도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리그 오브 레전드는 북미 서버부터 처음 시작해서 플레이하다가, 대학생 시절 때 아주 열심히 플레이해서 추억이 많은 게임인데요. 랭크 게임이 화도 나고 즐겁기도 하고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 )

 

리그오브레전드 롤토체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이러한 유형의 게임을 가져와 TFT ( Team Fight Tactics)라 이름을 정했습니다. 그리고 MOBA라는 새로운 이름을 만들었던 라이엇이, ‘오토 배틀러’라는 새로운 이름을 붙였습니다. 

그리고 URF처럼 단일 모드가 아니고 칼바람처럼 계속 있는 모드이며, 랭크 또한 도입된다고 합니다. 매 라운드마다 나오는 챔피언도 다르기 때문에, 매 판 새롭게 게임을 할 수 있으며, 빠르게 상황에 맞춰서 행동해야 하기 때문에, 긴장감 역시 AOS 못지않게 높다고 생각합니다.

 

오토 체스를 좋아하시는 여러분들 혹시 롤토체스로 넘어가시는 거 아닌가요? :)

 

 

리그오브레전드 세계관

 

 

리그 오브 레전드는 AOS 장르이지만, 세계관 또한 방대한데요, 그도 그럴 것이 챔피언이 워낙 많기 때문입니다. 초반에는 녹서스 vs 아이오니아의 싸움이었지만 여러 종족과 챔피언이 생기면서 자연스럽게 세계관은 방대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직업을 나누긴 쉽지만 종족과 그런 부분을 어떻게 개성 넘치게 나타낼지 저도 궁금하긴 합니다 :) 나오면 얼른 플레이를 해봐야겠어요!

 

 

리그오브레전드 롤토체스

 

위에 사진을 보시면 워윅과 모데카이저 그리고 피오나가 보이는데요. 직사각형 방식인 오토 체스와 다르게 육각형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템은 기존 피바라기와 무한의 대검처럼 기존의 아이템을 그대로 가져와 구현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롤을 해봤던 사람은 더욱 친숙하게 아이템을 합성하고 즐길 수 있겠죠? 

 

마찬가지로 동일한 챔피언 3개를 모으면 강화시킬 수 있으며, 자리배치 역시 엄청 중요한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각 챔피언들의 스킬을 과연 어떤 것으로 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스킬의 조합 역시 챔피언 간에 엄청 중요하기 때문이죠! 게임을 즐기기 전, 사전에 이런 걸 파악하면 쉽게 랭크를 올릴 수 있겠죠? :)

 

 

리그오브레전드 트레일러

 

오토 체스는 현재 밸브사에서 벗어나 새로운 독립적인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에픽게임즈에서 제공한다고 합니다. 오토 체스 돌풍으로 인해, 게임계의 생태계가 다시 또 바뀌기 시작하네요, 리그 오브 레전드가 오토 배틀러를 만들었다고 생각하니 세계적인 흐름 역시 그렇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이스포츠 화도 생각하고 있다고 하니, 이런 장르를 좋아하시는 게이머라면 충분히 기다려 보신다면 훌륭한 게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고 저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

 

한국사람들 중 리그 오브 레전드 랭크 게임을 통해 울고 웃던 추억이 많으시죠? 현재 유튜브 SNS만 봐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기는 사그라들 줄 모르고 있습니다. 저도 가끔씩 하고 있는데요 : )

 

게이머 여러분들은 건강하게 게임하시고

건승하시길 바랄게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마지막으로 시너지 표 올리겠습니다 !

출처 : 트위치 이카루스 피셜, 네이버 블로그

 

미리 파악해보세요! 그래야 빠르게 상위 랭크로 올라 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