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로그래밍은 힘든 과정을 버티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버튼을 사용해서 개발을 했습니다.
먼저 버튼의 상태를 변경시켜야 하기 때문에 StatefulWidget으로 사용을 했으며
Button은 항상 onPressed가 따라 옵니다 그 이유는, 버튼을 눌렀을 때 어떠한 행동을 할 것인지 알아야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setState로 상태를 변경 시켜줍니다.
아래의 소스코드는 이미지 5개 파일들을, 버튼이 눌렸을 때 랜덤으로 화면에 출력해주는 소스코드입니다.
반응형
import 'package:flutter/material.dart';
import 'dart:math';
void main() {
return runApp(
MaterialApp(
home: Scaffold(
backgroundColor: Colors.blue,
appBar: AppBar(
title: Text('Ask Me Anything'),
backgroundColor: Colors.blue.shade900,
),
body: MagicBall(),
),
),
);
}
class MagicBall extends StatefulWidget {
@override
_MagicBallState createState() => _MagicBallState();
}
class _MagicBallState extends State<MagicBall> {
int temp = 1;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Center(
child: Row(
children: <Widget>[
Expanded(
child: FlatButton(
onPressed: (){
setState(() {
temp = Random().nextInt(5) + 1;
});
print("$temp");
},
child: Image.asset('images/ball$temp.png')
),
)
],
),
);
}
}
짧은 Flutter 프로그래밍 소스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언어 공부 > Flu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utter] Expanded (레이아웃 그림 벗어남 방지) (0) | 2020.08.07 |
---|---|
[Flutter] Card & ListTitle & Icon (0) | 2020.08.07 |
[Flutter] CircleAvatar & Fonts (0) | 2020.08.06 |
[Flutter] Stateless Widget와 Stateful Widget (0) | 2020.08.05 |
[Flutter] MainAxisAlignment (Axis) (0) | 2020.08.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