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그오브레전드] 소년 만화 주인공 DRX.. 프론트와의 갈등..? 케리아 이적

by 안다니. 2020. 11. 19.
반응형

drx

 

 

  안녕하세요. 저는 리그오브레전드를 좋아하고 여전히 즐겨보는 사람입니다. 

제가 평소 응원하던 팀은 DRX는 코치 씨맥(cvMax) 그리고 탑 도란(Doran) 미드 쵸비(Chovy) 정글 표식(Pyosik) 그리고 원딜 데프트(Deft) 마지막 서포터 케리아(Keria) 이렇게 5명의 주전 맴머로 대회에 올라갔었죠.

 

  사실 씨맥 감독은 불과 몇년 전 그리핀과의 마찰로 인해 롤드컵의 무대를 밟지 못하고, 여러가지 논란이 되었던 사건이 있었는데, 그것을 이겨내고 새로운 팀원들과 새롭게 시작하는 그들의 스토리가 저는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롤드컵이라는 꿈의 무대에 올라가기 위해 서로 의지하는 모습, 그리고 그건 유튜브 drx체널에 올라와 간접적으로 그들의 여정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하지만 롤드컵을 다녀오고 여러가지 말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대표적인 내용은 쵸비 선수와 drx 프론트와의 갈등입니다. 먼저 시작된 건, drx 프론트에서 BL물을 만들었다 라는 내용이 인터넷에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 영상을 보았고 저도 보았으며 보면서 살짝 거북한건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쵸비 유튜브에 영상 하나를 업로드 하면서 더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쵸비 유튜브 사진

 

 

  쵸비 선수는 개인 방송에서 주변 때문에 짜증나고 힘들다, 이적 시장도 아니고, 가족사도 아니고 하지 않아도 되는데 자꾸 귀찮게 한다고 또 자신을 이용해 조금이라도 이득을 보려는 사람이 있다고 하며 자신이 피해를 받아서 너무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했습니다.  위의 사진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 하지 마라 즉 DRX 프론트를 겨냥한 것으라고 많은 사람들이 추측 했습니다. 또  아이디에 Chovy, 비밀번호에 BoyLover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려고 하자 연거푸 실패하는 모습이 담겼는데요, 이런 색깔이 있는 영상을 계속 올려 참다 참다 터진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일각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반응형

케리아

 

  이런 혼란의 상황에서 케리아 선수가 T1과 계약을 했다고 오피셜이 났습니다.. 아.. 정말 팬으로써 가슴이 너무 아프고 연습실에 혼자 있는 표식이 생각에 정말 가슴이 아팠습니다.. 이렇게 하나 둘 오퍼를 받고 계약을 하는 걸 보니 제가 감동하고 힘을 받았던 팀이 사라졌구나 라는 걸 느꼈습니다.

 

  다시 이런 팀이 생기고 또 다른 스토리로 팀이 생기겠지만, 이런 마찰로 인한 일들은 사실 관계를 꼭 따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린 선수들에게 어른들이 피해를 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의 상품 가치를 그들로 온전히 만들면 좋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drx

 

  최근 표식 개인 방송에서 이런 말을 했습니다

 

반응형
어떻게보면 다 가족같은 사이였는데... 하.. 없어진것도.. 제입장에선 좀..뭐라할까 마음이 어지럽다해야되나

다 정들고했던 선수이자 친구였는데 다들..

저희팀 얘기를 해보자면 1년동안 열심히 달려왔었죠

어떻게 보면 저희 숙소가 .. 이 숙소에서 저희는 카메라 없을때도 하루에 6경기 스크림을 했었는데..옹기종기 의자 5개 끌고와서 피드백하고 게임하고 그랬는데..그랬던 기억들이 지금 와서는 그냥 생각나네요

특히 혁규형한테는 제일 고맙죠 지금와서는 혁규형이 오전 스크림 오후스크림 3판씩 하는데 세번째 마지막판 끝나면 밥먹으러 간단말이에요? 근데 혁규형이 끝까지 남아서 피드백해주고..제가 스프링땐 못하고 서머땐 불안불안 했잖아요 약간 혁규형한테는 받은 기억밖에 없어서.. 하.. 고맙다는 말 좀 고맙다는 말 좀 제대로 못해준게 아쉬워요

아니 끝날때 그냥 다같이 간데요.. 짐싸고 간다는거야.. 그래서 내가 말했지 이제 짐싸면 안오냐고 온다고 말하긴하는데 분위기상 안올거같더라고 
내가 장난반 진심 반으로 박스안에서 짐 싸는거에요 옷같은거... 내가 불끄고 방 들어가서 박스에 짐같은거 침대에 던지면서 가지마!! 오늘만 있다가!! 하고 장난쳤거든요.. 이런거라도 안하면 너무 슬플거같아서 진짜 어떻게보면 받은기억밖에 없어서..


헤어질때 다같이 밥도 못먹은게 좀 너무 아쉽더라고요 언젠간 만나겠지 근데 그렇게 헤어졌을때 좀 가슴 아팠어요
감독님한테도 감사하고 팀원들한테도 감사하고 근데 막상 이렇게 헤어지니까 너무 아쉽더라구요


그냥 제 근황 궁금해하실거같아서 방송켰습니다 저는
그냥.. 올 한해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울면서 큰절)
이말 흘리고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몇분 뒤) 아무튼..저는 저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잠깐 방송킨거고 앞으로는 뭐 종종 거상방송으로 찾아오던가 소식 전할게요 인스타로 사진을 올리든

그냥 감사하다는 말 팀원들이랑 자가격리끝나고 다같이 얼굴 못본거? 마음에 걸릴거정도? 그런 제 근황이나 소식같은거 좀 전해줄려고 방송켰습니다. 이제 다시한번 감사하고

아무튼 저는 하고싶은말 한거같습니다 내년에도 저희 5명이 뭘하든 다 응원해주셨으면 합니다 저는
다 가족같고 동료이자 친구같은 애들이라 제 입장에선..

 

 

표식은 아프리카 방송을 통해 프로로 데뷔를 했고 첫 팀이 DRX며, 롤드컵도 진출하고 여러가지 의미있는 팀이었는데.. 정말 어린 선수의 마음을 헤아리기가 가늠이 안됩니다..

 

그래도 고생 많았습니다 DRX.. 정말 응원하고 앞으로도 선수들을 응원하겠습니다.

씨맥 코치님도 잘부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